+ 군 미필자
+ 고교 졸업자
+ 대학 재학생
 
* 어학연수의 경우
* 유학의 경우
+ 직장인 연수
+ 장·단기 연수
+ 방학 중 연수
+ 워킹 홀리데이
+ 워킹+취학비자
+ 어학연수/유학

> 상황별 어드바이스 > 대학 재학생
   
 
 
유학의 경우, 대학부설 유학생별과의 입학허가서를 받을 경우는 군대 연기가 불가능하며 필히 대학 학부의 입학허가서를 받아야 한다.
이 경우에도 두 세개 대학에 서류를 내어 심사를 받아야 서류심사에서 떨어지게 될 위험 부담을 줄여 제 학기에 유학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본어 학교와 똑같이, 대학의 입학허가서를 받으면 관할지역 교육감의 추천서 및 병무청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여권을 받을 수 있다.
어학연수는 이제 돈 많은 집에서나 가는 옛날 말처럼 배부른 사치가 아닌 선진문물을 직접 체험하므로써 보다 넓고 미래 지향적인 안목을 기른다는 점에서 누구나 한번은 갔다 와야 하는 것이 되고 있다.
요즘 국내 대학생들을 실제 보면 방학이나 휴학을 이용해 대부분 어학 연수를 다녀오고 있다. 최근 국내의 기업들에 이력서를 낸 학생들을 조사해 본 결과 거의 60-70%이상이 어학연수를 갔다 왔으며, 외국어 하나씩은 다 하고 있다는 통계가 있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영어를 하는 학생들에게 점수를 주고 있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렇게 모든 학생들이 영어만을 한다면 변별력에서 떨어지게 되므로 요즘 취업 현황에선 2개 국어 이상을 하는 학생들, 또한 제 2외국어가 전문가 실력일때, 더 점수를 준다고 한다. 그렇게 본다면 일본어야말로 대단히 좋은 언어라고 할 수 있다.
짧은 시간에 기본적인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언어이며,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전문가 실력의 어학 능력을 더 빨리 쌓을 수 있는 언어이기 때문이다. 또한 문화 또한 비슷하여, 별 거리감 없이 받아 들일 수 있는 잇점이 있기 때문에 일본 어학 연수는 자신에게 대단히 좋은 기회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일본의 전문 기술과 관련하여 일을 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반드시 재학 중에 갔다 올 것을 권유한다. 그래야 자신의 목적이 생기고 남은 학기동안 자신이 뭘 공부해야 하며, 어떤 회사에 취직할지 자신의 미래가 뚜렷해 지기 때문이다.
군제대후 복학이전에 어학연수를 실시하는 것도 좋으며, 방학 중 1개월 2개월의 단기 어학 연수도 일본에 대한 확실한 감이 없을 때 다녀오는 게 좋다 하겠다.
평소에 일본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학생은 1,2개월로는 모자라므로 6개월,1년 정도는 생각해야 하겠다. 평소에 일본어에 관심이 많았던 필자도 대학교 때 1개월 정도 다녀왔던 일본 어학 연수로 많은 후회를 하여 4년이 지난 후 회사를 퇴직하면서까지 뒤늦게야 유학을 갔다 온 경험이 있다. 그때 생각한 것은 학교 다닐 때 갔다 왔으면, 이렇게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을 것을....이란 후회가 있었다.
한번 마음 먹었을 때 어학 연수는 다녀와야 한다.
나이 들었을 때, 직장 겨우 잡았을 때 후회할 거라면, 지금 다녀오자. 나처럼 후회하고 4년이란 시간을 버리고 그때서야 깨닫고 갔다 오기보다는 학교 다닐 때, 모든 것을 해 봐도 좋은 때에 다녀오자!
  POINT!
학교재학중의 어학연수는
1.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좀 더 빨리 키우게 된다.
2.나를 이길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나를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란 평생을 살아도 한번 해볼까 말까 한 것이다.
 
 
의치대입시간담회안내 
케이블TV 방송출연.. 
마츠모토치대설명회-.. 
일본치대 전원합격!.. 
아르바이트비 비교-일..
알바 앙케이트 조사 ..
알바 앙케이트 조사
일본알바 종류별시급
<일본비즈니스>붙이.. 
<일본비즈니스> 자.. 
<일본비즈니스> 일.. 
<일본의료> 일본의.. 
일본에서 재밌는 치아..
<일본히트>일본초콜릿..
일본명품, 이젠 싸게..
일본의 별난물건 쇼핑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