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 미필자
+ 고교 졸업자
+ 대학 재학생
 
* 어학연수의 경우
* 유학의 경우
+ 직장인 연수
+ 장·단기 연수
+ 방학 중 연수
+ 워킹 홀리데이
+ 워킹+취학비자
+ 어학연수/유학

> 상황별 어드바이스 > 대학 재학생
   
 
 
대학을 졸업한 후 정규유학을 생각하는 경우는 대학보다는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다. 외국에서 대학원을 졸업하여 학위를 취득한다는 것은 생각보다도 훨씬 어렵다. 특히, 석사까지는 괜찮지만, 박사까지 되려면 몇몇 일본 명문대의 경우 학위를 외국인에게는 일부러 더 주지 않으려고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까다롭게 학위를 준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그 가치는 빛이 나는 것이다.
 
외국 유학생이라는 편견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학위를 받는 다고 하는 것은 수준 높은 어학 실력과 자신만의 독특한 연구 활동과 성과가 없으면 절대 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몇몇 일본 명문대의 공대생들의 경우 교수들의 일본인 학생에 대한 편파적인 지도로 인해 애를 먹고 있다고도 한다.
필자의 학교도 공대가 유명한 학교였는데 제어 계측 분야의 한 교수가 한국인 박사 2년차와 일본인 박사 1년차 학생을 두고 편파적인 애정을 보여주어 물의를 일으킨 적이 있었다. 이처럼 일본은 그 외형상 개방을 많이 하여 트인 나라라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것, 자신들의 나라에 대해서 또한 자신의 지식, 기술에 대해서는 누구에게도 전수해 주려 하지 않으려는 모습이 있는 나라이다. 그런 틈바구니 속에서 어떻게 하면 하나라도 더 배워 올 수 있는 지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하는 학생이 결국은 학위를 따고 성공할 수 있는 것 같다.
 
최근에는 한국의 대기업 (특히 삼성, LG)이 일본현지에서 직접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사원모집 시험을 치루는 예가 많아졌다. 특히 일본의 선진 기술이 필요한 분야의 경우는 연구원의 대부분이 일본에서 급수한 인재들이 많다. 일본에서 공부하고 연구한 것들이 지금 한국의 실정과 보다 빠른 적용을 할 수 있고, 또한 일본의 선진 연구 실적등을 인정하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선 불경기 여파로 실업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에 비해 각 대기업들은 신규채용을 줄이고만 있다. 그런 한편 일본의 인재를 급수하려는 대기업들은 국내의 신입에는 아예 눈을 돌리지 않고 각 일본 대학들을 돌며 인재 찾기에 몰두해 있다.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입학설명회-마츠모토.. 
의치대입시간담회안내 
케이블TV 방송출연.. 
마츠모토치대설명회-.. 
아르바이트비 비교-일..
알바 앙케이트 조사 ..
알바 앙케이트 조사
일본알바 종류별시급
<일본비즈니스>붙이.. 
<일본비즈니스> 자.. 
<일본비즈니스> 일.. 
<일본의료> 일본의.. 
일본에서 재밌는 치아..
<일본히트>일본초콜릿..
일본명품, 이젠 싸게..
일본의 별난물건 쇼핑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