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 미필자
+ 고교 졸업자
+ 대학 재학생
 
* 어학연수의 경우
* 유학의 경우
+ 직장인 연수
+ 장·단기 연수
+ 방학 중 연수
+ 워킹 홀리데이
+ 워킹+취학비자
+ 어학연수/유학

> 상황별 어드바이스 > 직장인 연수
   
 
 
요즘은 직장인들도 잠깐의 휴가를 이용하여 연수를 가기도 하며, 또한 기업체등에서의 지원으로 1개월~6개월의 단기 어학 연수를 많이 가는 것 같다.
삼성을 시작으로 전자, 반도체 사업체들은 점점 더 일본으로 그 사원들을 어학연수 겸 현지 산업 통신원으로써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각 연구원들을 자비 및 회사 지원으로 일본 현지에 급파하고 있는 연구 단체들도 많아지고 있다.
 
최근의 경기 침체로 인한 실직자 증가에 따른 어학 연수도 급증하고 있으며, 물론 이로 인한 폐단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진실로 자신의 제 2의 생을 살고 싶고, 지금까지 다녔던 직장 생활이 자신이 정말 원하던 것이 아니었다면, 또한 자신이 원하는 것이 일본에 있고, 일본 비즈니스에 대해 평소 흥미를 느꼈다면, 주저없이 일본 연수를 추천 하고 싶다.
경험담이지만, 나의 경우도 그랬다. 무역회사에서 일본담당자로 있었지만, 언제나 뭔가에 목말라 했고, 나의 일을 하고 싶었고, 또 일본어를 너무너무 잘하고 싶었다. 또한 항상 일본에 꼭 가리라라고 다짐하고 있던 터였다. 그래서 과감히 직장을 그만두고 27살, 그 나이에 일본으로 건너갔던 것이다.
지금 나는 그 때의 결정이 내 인생에서 최고로 훌륭한 결정이었다고 자부한다.
힘들었지만, 너무도 힘들었지만, 나를 일깨우고, 나라는 사람을 깨닫게 해준 유학생활이므로...
또한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일을 하고 싶은 건지 알게 해준 유학생활이었으므로...
여러분도, 나처럼 유학생활로 인해 자신을 확실히 깨닫고, 자신이 진정 무엇을 할 수 있으며, 무엇을 진정 원하는지 찾을 수 있길 바란다.
 
 
의치대입시간담회안내 
케이블TV 방송출연.. 
마츠모토치대설명회-.. 
일본치대 전원합격!.. 
아르바이트비 비교-일..
알바 앙케이트 조사 ..
알바 앙케이트 조사
일본알바 종류별시급
<일본비즈니스>붙이.. 
<일본비즈니스> 자.. 
<일본비즈니스> 일.. 
<일본의료> 일본의.. 
일본에서 재밌는 치아..
<일본히트>일본초콜릿..
일본명품, 이젠 싸게..
일본의 별난물건 쇼핑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