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특징
+ 일본문화
+ 일본인
+ 새소식

> 일본정보 > 일본인
  일본의 인구는 1억 2560만으로 세계 8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이며, 이 중 4분의 1이 수도인 도쿄와 그 주변 지역에 살고 있다. 또한 도쿄, 오사카, 나고야 지역은 인구의 45%가 살고 있는 인구 밀집 지역이다.  
   
 
 
  영국의 왕실처럼 일본도 왕실이 존재하며, 정치에는 관여하지 않지만, 외교적으로 여러 나라와 친선 관계를 갖는 등의 국가 및 국민 화합의 상징으로써 존재한다. 현 천황은 아키히토 천황으로 1989년 즉위했다. 일본은 천황이 즉위한 해부터 일본 특유의 연수를 매기는 데, 1989년 왕이 즉위했으므로 평성 1년부터 시작해 지금이 평성 16년이 되어 간다. 2004년, 2005년이라는 서기로써의 표기보다도 평성 16년을 더 많이 쓰므로 기억해두면 편리하다.
작년 아키히토 천황의 며느리인 마사코 황태자비가 딸을 낳으므로써 국민적인 지지와 사랑을 더욱 한 몸에 받고 있는데, 자손이 귀한 천황가문에서 딸이 천황을 계승할 수도 있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본 국민의 천황 지지는 절대적이므로, 간혹 지방등으로 시찰을 나갈 경우, 진귀한 풍경이 펼쳐진다.
천황이 탄 차에 인사를 하는 건 물론이고 도로인데도 불구하고 바닥에 머리가 닿도록 조아리며, 황송하다는 절을 연신 하는 할아버지등,, 분명히 우리나라의 대통령 문화와는 절대적으로 다른 전통 문화인 것이다.
 
   
 
 
  일본의 가족을 보면 3대가 한 가정에서 살아가는 가족이 전체의 12%를 차지하며, 이혼율은 미국과 영국의 평균 이혼율의 반도 미치지 않는다.
오늘날 대부분의 가정은 한 자녀 내지 두 자녀만을 보통 두고 있으며, 노령화 현상이 가속화 되어, 혼자 사는 노인이 급속히 늘고 있으며, 젊은 사람들의 결혼도 늦어지는 추세로 평균 결혼연령은 남자 29.7세, 여자 27.1세이다.
따라서 일본은 노인과 젊은이들을 위한 복지, 건강 정책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10년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회사의 정년퇴직연령은 55세~59세였으나, 현재는 3분의 2이상의 회사가 60세 및 그 이상으로 조정했다. 고령화에 따른 사회의 변화인 것이다. 또한 젊은 커플들의 자녀 갖지 않기가 늘어 나는가하면, 자녀에 관계없이 부부 모두 직업 갖기를 원한다. 그에 따른 사회의 대응도 점점 변하여, 육아 휴가를 제공하는 회사의 비율이 20년 전과 비교해 그 4배로 늘어났으며, 그로 인해 새롭게 30대~40대 여성들이 직장으로 복귀하고 있다.
 
 
입학설명회-마츠모토.. 
의치대입시간담회안내 
케이블TV 방송출연.. 
마츠모토치대설명회-.. 
아르바이트비 비교-일..
알바 앙케이트 조사 ..
알바 앙케이트 조사
일본알바 종류별시급
<일본비즈니스>붙이.. 
<일본비즈니스> 자.. 
<일본비즈니스> 일.. 
<일본의료> 일본의.. 
일본에서 재밌는 치아..
<일본히트>일본초콜릿..
일본명품, 이젠 싸게..
일본의 별난물건 쇼핑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