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만은 꼭 챙기자!
+ 물가와 생활비
+ 친구만들기
+ 어디서 살까?
+ 뭘 먹을까?
+ 어떤 걸 탈까?
+ 일상 생활에서...
 
* 소비세
* 쓰레기
* 목욕
* 생활습관
* 병원가기
* 쇼핑노하우
* 면허증
* 외국인등록증
* 건강보험
* 통장개설
* 핸드폰 구매
+ 비지니스 유학 노하우
+ 지진이 일어나면...

> 유학생활 어드바이스 > 일상생활에서..
   
 
 
  일본은 매일매일 집 욕조에 물을 받아 놓고 쓰는 것이 일반적이며, 우리의 때를 미는 문화와는 달리 일본은 매일 욕조안에 들어가 하루의 피로를 푸는 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중목욕탕을 많이 이용하지는 않는다. 또한 일반 가정에서는 한번 욕조에 물을 받으면 집의 가장인 아버지로부터 시작하여, 아들, 딸, 어머니가 모두 그 물을 사용한다. 게다가 귀한 손님이라도 오시면 손님이 제일 먼저 욕조에 몸을 담글 수 있도록 배려를 한다. 그 사람이 남자건 여자건 상관없이 말이다. 필자도 이런 경험이 있었는데, 너무 놀라고 당황스러워 샤워만 하겠다고 우겨 샤워만 한 적이 있었다.
일본인 친구 집이었는데, 그 친구네 가정이 워낙 옛것을 잘 지켜오던 가문이라 아직도 그렇게 매일 아버지가 들어갔다가 아들, 딸, 어머니, 그 순서대로 욕조물을 같이 쓴다고 한다.
우리로써는 기가 막힐 노릇이지만, 그것이 바로 일본 목욕 문화이니 어쩌겠는가...
 
 
더 놀랄 곳은 바로 대중목욕탕(센토).
대중목욕탕에서는 더욱 더 기가 막힌 광경이 펼쳐진다, 우선 대중목욕탕을 가면 보통 아주머니들이 남탕과 여탕의 가운데에서 카운터를 보고 있다.(드물게는 아저씨도 있다.)
대중목욕탕은 보통 벽 하나로 남탕과 여탕이 나눠지는데 그 한쪽 구석의 뚫린 벽 사이에 카운터가 있는 것이다.
카운터에서 돈을 받고 티켓을 주는데, 양쪽 다 카운터에서는 지켜볼 수가 있다.
즉 카운터에서는 남/여탕을 모두 지켜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청소도 이 아주머니가 하게 되는 데 영업시간이 다 끝나갈 때쯤엔 남탕이든 여탕이든 손님이 있건 말건 청소를 하기 시작한다.
내 친구 중 한 명은 (한국인 남자 유학생)유유히 목욕탕으로 들어와 자신의 옆에서 청소를 하는 아주머니를 보고 너무 기겁해서 밑을 가리며, 홍당무가 되어 있으니까 그 아주머니 왈, 뭘 그렇게 가리냐, 볼 것도 없구만..하더라고...^^
대중목욕탕은 보통 아주머니들이 맡아서 하므로 남자 유학생들은 너무 놀라지 않기 바란다.
대중목욕탕의 영업시간은 보통 오후 4시경부터 밤12시까지 이며 오전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 것이 그 특색이다.
요금 : 보통 390엔
 
 
22년 입학설명회 .. 
한국입시 마지막 특.. 
코로나바이러스방지조.. 
마츠모토치대 입학설.. 
아르바이트비 비교-일..
알바 앙케이트 조사 ..
알바 앙케이트 조사
일본알바 종류별시급
<일본비즈니스>붙이.. 
<일본비즈니스> 자.. 
<일본비즈니스> 일.. 
<일본의료> 일본의.. 
일본에서 재밌는 치아..
<일본히트>일본초콜릿..
일본명품, 이젠 싸게..
일본의 별난물건 쇼핑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