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만은 꼭 챙기자!
+ 물가와 생활비
+ 친구만들기
+ 어디서 살까?
+ 뭘 먹을까?
+ 어떤 걸 탈까?
+ 일상 생활에서...
 
* 소비세
* 쓰레기
* 목욕
* 생활습관
* 병원가기
* 쇼핑노하우
* 면허증
* 외국인등록증
* 건강보험
* 통장개설
* 핸드폰 구매
+ 비지니스 유학 노하우
+ 지진이 일어나면...

> 유학생활 어드바이스 > 뭘 먹을까?
   
 
 
일본유학생들은 보통 아르바이트를 하기 때문에 시간상으로나, 생활비면에서도 외식을 자주 하게 된다.
일본의 물가가 굉장히 비싸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잘 찾아보면 외식도 우리나라보다 더 싸고 양 많은 것들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콤비니(일본의 편의점)에서 도시락도 여러 종류가 나와 있어 그 가격은 300~500엔 정도면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규동(밥위에 불고기를 얹어 먹는 불고기 덮밥)은 그 가격이 보통 양의 경우 380엔이면 먹을 수 있다.
 
   
 
 
또 스시같은 경우는 100엔 쓰시라고 해서 한 접시에 100엔이며, 가끔 여름과 겨울 방학기획 특선이라고 해서 라면 또는 우동을 한 그릇당 50엔정도에 팔기도 한다.
이런 것들을 이용하면, 굉장히 알뜰히 살아갈 수 있다.  필자도 점심때 학교 친구들과 이 50엔짜리 라면과 스시 1접시정도를 먹고 아르바이트에 간 적이 많았다. 아르바이트처까지 자전거로 통학했고 점심땐 150엔 정도로 때우고 저녁은 아르바이트처에서 먹으니 하루 생활비는 고작 150엔이 되는 셈이었다. 이렇게 여러 군데 여기 저기 알아보고 정보를 캐내면 일본 생활은 의외로 살기 편한 곳이 된다.
혼자 사는 사람은 오히려 혼자 외식으로 때우는 게 더 싸게 먹히는 것도 있으므로 가끔은 외식으로 생활비를 아껴보자. 또한 일본음식을 먹음으로써 일본 문화를 이해하게 되며, 새로운 체험도 해보는 것이므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직접 일본 음식을 먹고, 싼 음식점도 미리 미리 알아두자. 시간도 절약되고, 생활비도 절약되니 일석 이조가 아닌가.
 
   
 
 
면류를 먹을 때는 수욱-수욱-하고 소리 내어 먹는다.
소리를 내지 않고 먹으면 오히려 맛이 없나 하고 상대방이 생각한다고 한다.
밥을 먹을 때 그릇은 왼손에 쥔 채 오른손으로 젓가락을 사용해 먹는다.
국을 먹을 때는 내용물을 누르고 국그릇을 입에 대고 마신다.
서로 젓가락에서 젓가락으로 음식을 옮기는 것은 금기이다.
젓가락으로 음식을 댔는데 그 음식을 집지 않고 다른 음식을 집는 것은 좋지 않은 행위이다.

일단 젓가락을 댄 음식은 반드시 자기 접시로 가져와야 한다.
일본음식은 섞지 않고 그대로 먹는다.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밥 위에 여러 가지 야채등이 올려져 있는 음식들의 경우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서로 섞어서 먹는데 일본은 그렇지 않다. 일본은 정성들여 만든 음식을 휘저어 섞어 먹을 경우 음식 또한 작품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그것을 망친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그러므로 그대로 떠 먹는다. 보통 덮밥이나 카레라이스도 그대로 떠 먹는다고 하니 좀처럼 섞어 먹는 문화는 아니다.
 
 
입학설명회-마츠모토.. 
의치대입시간담회안내 
케이블TV 방송출연.. 
마츠모토치대설명회-.. 
아르바이트비 비교-일..
알바 앙케이트 조사 ..
알바 앙케이트 조사
일본알바 종류별시급
<일본비즈니스>붙이.. 
<일본비즈니스> 자.. 
<일본비즈니스> 일.. 
<일본의료> 일본의.. 
일본에서 재밌는 치아..
<일본히트>일본초콜릿..
일본명품, 이젠 싸게..
일본의 별난물건 쇼핑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