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만은 꼭 챙기자!
+ 물가와 생활비
+ 친구만들기
+ 어디서 살까?
+ 뭘 먹을까?
+ 어떤 걸 탈까?
+ 일상 생활에서...
 
* 소비세
* 쓰레기
* 목욕
* 생활습관
* 병원가기
* 쇼핑노하우
* 면허증
* 외국인등록증
* 건강보험
* 통장개설
* 핸드폰 구매
+ 비지니스 유학 노하우
+ 지진이 일어나면...

> 유학생활 어드바이스 > 일상생활에서..
   
 
 
일본에서 재밌는 치아액세서리 인기! (2012-10-30)
<일본히트>일본초콜릿라면!! (2012-02-15)
일본명품, 이젠 싸게 산다!! (2010-05-20)
일본의 별난물건 쇼핑 (2007-08-30)
비행기값건지는 日쇼핑 (2007-04-14)

 
  일본은 의외로 저렴한 가게들이 많다.
돈을 아끼고 절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싼 가게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일본의 경우, 우리나라와는 달리 이곳저곳의 가게 물건의 값이 틀린 경우가 많이 있다.
똑같은 전자제품의 경우도 같은 대리점이라도 불구하고 지역마다 가격이 틀리고, 또한 대리점마다 가격이 다르다.
식료품부터 전자제품까지 그 가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발품을 팔다 보면 더 싼 곳을 발견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한국에서 생활할 때보다 더 저렴한 생활비로 지낼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여러 군데를 돌아다녀, 가격 대비 목록표를 만들어 비교한 후 사는 게 제일 좋을 것 같다. 필자의 경우도 식료품을 사러 돌아다닐 때 온 시장을 돌아다니고, 또 학교 통근 할 때, 가게에 붙여놓은 가격을 잘 보아 두고 적어놨다가 다른 곳이랑 비교해서 더 싼 곳으로 가기도 했다.
또한 어느 가게나, 세일 품목이 있고, 세일 기간이 있으므로 그런 것들을 평소 잘 보아두고 기억해 놨다가 사러가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식료품의 경우 각 대형 슈퍼마켓 등에서는 저녁 폐점시간 직전의 음식(특히 도시락. 그 중에서도 스시, 돈카스등의 하루나 이틀정도의 짧은 기간 동안의 유효기간인 도시락)의 경우는 그 가격이 50%에서 많으면 70, 80%까지 세일 하므로 굉장히 싼 가격에 도시락을 살 수 있다. (보통 500엔 짜리를 150엔~250엔 정도에 살 수 있다)
그럼 대표적으로 싼 가게들을 먼저 소개한다.
 
1. 토큐한즈 (TOKYU HANDS)
문구용품에서부터 인테리어, 주방제품, 건강제품, DIY용품까지 없는 게 없는 만물상.
게다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까지 그 내용은 정말 알차다.
전국에 14개 체인이 있으며, 동경의 시부야, 이케부쿠로, 신주쿠등에 각각 4개의 체인이 있다.

위치 : 이케부쿠로점 -JR야마노테선 이케부쿠로역 동쪽 출구 도보 10분
신주쿠점 - JR야마노테선 신주쿠역 남쪽 출구 앞 타임스퀘어 안 도보 3분
2. 돈키호테
돈키호테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일본에선 굉장히 유명한 가게이다. 가격이 싸기로 유명하며,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오기로도 유명하다. 일상생활 잡화에서부터 가정용품까지 그 종류는 수백가지로, 모든 제품이 상당히 저렴하다.일본 전역에 33개의 점포가 있으며, 일본의 불경기로 인하여 생겨난 점포로 가격파괴 매장으로써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위치 : 신주쿠점 - JR 야마노테선 신오오쿠보역에서 도보로 5분
3. 100엔숍
일본에서 돈키호테보다 더 유명한 게 있다면 100엔숍일 것이다. 모든 외국 유학생들이 아마 집보다 더 자주 가는 곳이 있다면 그것도 또한 100엔숍일 것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제품이 100엔이다. 물론 소비세가 붙어 105엔이 되지만, 어쨌든 물건 값이 모두 100엔이다. 수천가지 상품이 있으며, 먹거리에서 생활용품, 화장품, 인테리어, 부엌, 정원용품까지 없는 게 없을 정도이다.
게다가 아이디어 상품도 그 품질면에서 뛰어나, 학생들과 직장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일본인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 곳이다. 전국 2500여 점포가 있다.
위치 : 시부야점 - 시부야역 하치꼬 출구 앞 문화촌 도로에서 도보 3분
이케부쿠로점 - 이케부쿠로역 동쪽 출구 앞 횡단보도 건너 약국길로 직진 도보 5분
4. 요시노야
창업한지 100년이 넘은 요시노야, 가격 파괴 불고기 덮밥으로 전국을 강타시켜, 일본의 거대한 기업으로 성공했다.
불고기 덮밥 한그릇에 280엔으로 상상도 할 수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학생부터 직장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게를 찾게 만들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맛도 있기 때문에, 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던 것이다.
현재는 광우병의 영향으로 다른 메뉴를 개발하는 중이다. 불고기 덮밥에 반숙계란(60엔)을 하나 얹어 비벼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여러분도 꼭 먹어보기 바란다.
요시노야에서 규돈을 먹어보지 않고서 일본유학 갔다고 하지 마라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이니까
전국 몇 백개 체인점이 있는지 확실치 않다. 각 역마다 하나씩은 있다.
5. 마쯔야
요시노야처럼 불고기 덮밥집이다. 가격은 290엔부터 있으며, 메뉴는 카레, 불고기 정식등이 있다.
요시노야가 성공한 후로 마쯔야 같은 불고기 덮밥집이 많이 생겨났지만, 마쯔야의 경우는 다른 가게보다 성공한 케이스로 체인점도 여기저기 많이 볼 수 있다.
6. 헤이로쿠스시 또는 100엔 회전 스시집
일본의 불경기로 100엔 회전 스시집이 많이 생겨났다. 회,초밥의 경우는 우리나라와 맛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신선함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므로 스시를 먹어보길 권한다 회전 스시로 초밥이 2개씩 한 접시에 담겨있는데, 모든 접시가 일괄적으로 100엔씩이다. 100엔 스시집에서도 잘 고르면 맛있는 곳을 고를 수 있는데, 헤이로쿠(平綠)스시집이 맛이 괜찮은 편이다.
똑같은 헤이로쿠라도 동경보다는 나고야나, 고베, 요코하마등, 바다와 가까운 곳이 맛이 확실히 뛰어나므로 그런 곳에 가게 되면 꼭 한번쯤 먹어보자.
또한 간혹 스시집 같은 경우 방학 특선으로 우동이나 소바등을 50엔에서100엔에 파는 가격 파괴 기간이 있으므로 그때를 미리 알아두어, 이용하면 생활비를 많이 아낄수 있다.
7. 드럭스토어 (ex:마츠모토 키요시, 다르마등등)
일본의 약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약뿐만이 아니라, 화장품, 일상 생활용품, 건강식품, 미용제품까지 말 그대로 슈퍼마켓과 비슷하다. 일본의 약국중 유명한 곳이 마츠모토 키요시, 다르마인데, 두군데 모두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물론 가게마다 특징이 있으며, 요일마다 세일 하는 품목이 있고, 똑같은 마츠모토 키요시 가게라도 가격이 다른 것이 있을 수 있으니, 여러 군데 가 본 후 사도록 하자.
마츠모토 키요시 - 이케부쿠로 점 : 이케부쿠로역 동쪽 출구 횡단 보도 건너면 정면에 위치
8. 프리마켓 / 벼룩시장
보통 일본은 벼룩시장이 잘 발달 되어 있다. 모두 중고이긴 하지만, 꽤 예쁘고 쓸만한 것들이 많이 나와 있으므로 꼭 이용해 보도록.. 우리나라의 경우는 젊은이들이 중고에 별로 관심이 없지만, 일본은 다르다. 젊은이들로 바글거리는 곳이 벼룩시장이나 프리마켓인 것이다. 생활 잡화부터 고급의류, 화장품, 가구등 없는 것이 없으므로 가난한 유학 생활엔 더 없이 좋은 가게들이다.
좋은 물건들은 아침에 거의 다 빠져 버리므로 꼭 아침에 가도록 한다.
그럼, 도쿄의 유명한 프리마켓과 벼룩시장 몇 군데를 소개한다.
  요요기 공원 프리마켓 노점수만 800여개
일본 프리마켓 원조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모인다.
월 1,2회
위치 : 하라주쿠역 오모테산도입구 도보 5분
  노기진자 벼룩시장 일본냄새가 나는 물건들이 많다.
외국인이 많이 온다.
매월 둘째주 일요일
위치 : 치요다센의 노기자카역 도보 2분
  도고진자 벼룩시장 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벼룩시장
다양한 상품이 즐비
매월 첫째, 넷째 일요일
위치 : 치요다센 오모테산도역 다케시타입구 도보 5분
* 벼룩시장 문의 : 도쿄 노미노이치 실행위원회 03-3950-0871
 
 
일본치대 전원합격!.. 
일본의치대 실전모의.. 
일본마츠모토치대 체.. 
일본의치대 실전모의.. 
아르바이트비 비교-일..
알바 앙케이트 조사 ..
알바 앙케이트 조사
일본알바 종류별시급
<일본비즈니스>붙이.. 
<일본비즈니스> 자.. 
<일본비즈니스> 일.. 
<일본의료> 일본의.. 
일본에서 재밌는 치아..
<일본히트>일본초콜릿..
일본명품, 이젠 싸게..
일본의 별난물건 쇼핑

E-mail